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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수업

교플강3(구구단 문제 출제 프로그램 만들기)

김정식 | 2005.05.29 13:26 | 조회 4695 | 공감 0 | 비공감 0
  

라. 성적표가 나오는 구구단 프로그램 만들기

컴퓨터가 구구단 문제를 출제하면 사용자가 문제를 풀고 문제를 풀때 마다 몇문제를 맞추었는지 알려 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자.


1)사용할 변수가 최소한 몇 개가 될지 토의해 보고 변수명을 정해보자.

//컴퓨터가 생각한 첫 번째 숫자 x1

//컴퓨터가 생각한 두 번째 숫자 x2

//곱한결과값 mun

//사용자가 입력한 값 : dab

//맞았는지 틀렸는지 내용출력은 : msg

//확인버튼 인스턴스명 : ok_btn

//문제출제 인스턴스명 : re_btn

//출제된 문제수 : num_mun

//맞춘 문제 갯수 : num_yes

//틀린 문제 갯수 : num_no

컴퓨터가 구구단 문제를 출제하면 사용자가 문제를 풀고 문제를 풀때 마다 몇문제를 맞추었는지 알려 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자.

2) 화면구성

\"\" 

<소스를 보지 말고 직접 만들어 본후 비교해 보자>

//모든 변수를 초기화 한다.

num_mun=0; num_yes=0; num_no=0;

//컴퓨터가 임의로 2개의  숫자를 선택해서 첫번째 문제를  출제한다.

x1 = Math.floor(Math.random()*10+1);

x2 = Math.floor(Math.random()*10+1);

mun = x1*x2;

num_mun=num_mun+1;

msg = \"문제를 푸세요\";

//확인 버튼을 눌렀을때 실행될 명령어

ok_btn.onRelease = function() {

        //정답과 입력한 숫자가 같으면

        if (mun == dab) {

                msg = \"맞았습니다.\";

                // 맞춘 문제수 증가

                num_yes=num_yes+1;

                //틀리면

        } else {

                msg = \"틀렸습니다.\";  num_no=num_no+1;

        }

}

//문제 다시 출제 버튼을 눌렀을때

re_btn.onRelease = function() {

        //컴퓨터가 임의로 문제를 출제

        x1 = Math.floor(Math.random()*10+1);

        x2 = Math.floor(Math.random()*10+1);

        mun = x1*x2;

        //정답 변수 초기화

        dab=\"\";

        msg = \"문제를 푸세요\";

        //문제수 증가

        num_mun=num_mun+1;

}

<생각> 문제출제 버튼과 정답 버튼을 보였다 안보였다 하게 하려면 ?

        응용해서 멋진 화면 구성과 더 향상된 구구단 게임을 만들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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