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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많이 쓰는 3D프로그램 소개
MAYA
MAYA는 Alias/Wavefront사의 차세대 애니메이션 NURBS(실제 사물에 근접 할 수 있는 물체를 만드는 기법)을 사용한 3차원 그래픽 소프트웨어이다. MAYA는 물체를 만드는 모델링 부분, 만든 물체에 움직임을 주는 애니메이션부분, 물체의 역학적(무게, 질량등)부분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다이나믹 부분, 구성된 장면을 실제 영상으로 적용하는 렌더링 부분 등의 작업이 하나의 작업환경에서 모두 이루어지며 또 MEL이라는 자체 언어를 가지고 있어 모델링, 애니메이션, 다이나믹 등을 사용자가 직접 제어할 수 있으므로 캐릭터 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영상분야의 특수효과 등에서 탁월한 성능과 효과를 보여준다.
Softimage
캐나다의 소프트 이미지사에서 개발한 이 제품은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영화, 게임, 멀티미디어, 건축 디자인, 시각 디자인 등의 3D디자인에 사용되는 것으로서 캐릭터의 모델링에서 애니메이션, 그리고 특수효과에 이르는 다양한 기능을 폭넓게 지원하는 고기능 소프트웨어이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작품으로는 타이타닉 ,쥬라기 공원, 스타쉽 트루퍼스 등과 게임 버츄어 파이터, 슈퍼마리오등의 게임화면에 사용되었다.
MAYA는 Alias/Wavefront사의 차세대 애니메이션 NURBS(실제 사물에 근접 할 수 있는 물체를 만드는 기법)을 사용한 3차원 그래픽 소프트웨어이다. MAYA는 물체를 만드는 모델링 부분, 만든 물체에 움직임을 주는 애니메이션부분, 물체의 역학적(무게, 질량등)부분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다이나믹 부분, 구성된 장면을 실제 영상으로 적용하는 렌더링 부분 등의 작업이 하나의 작업환경에서 모두 이루어지며 또 MEL이라는 자체 언어를 가지고 있어 모델링, 애니메이션, 다이나믹 등을 사용자가 직접 제어할 수 있으므로 캐릭터 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영상분야의 특수효과 등에서 탁월한 성능과 효과를 보여준다.
Softimage
캐나다의 소프트 이미지사에서 개발한 이 제품은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영화, 게임, 멀티미디어, 건축 디자인, 시각 디자인 등의 3D디자인에 사용되는 것으로서 캐릭터의 모델링에서 애니메이션, 그리고 특수효과에 이르는 다양한 기능을 폭넓게 지원하는 고기능 소프트웨어이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작품으로는 타이타닉 ,쥬라기 공원, 스타쉽 트루퍼스 등과 게임 버츄어 파이터, 슈퍼마리오등의 게임화면에 사용되었다.
3D Max
비교적 낮은 가격에 높은 품질의 기능을 제공하고 일반 PC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3차원 그래픽스와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제품이다. 3D Studio MAX의 장점 중의 하나는 플러그인이다. 별개로 제작된 플러그인도 3D Studio MAX 내에 완전히 통합되어 사용된다. 대형 프로젝트보다는 주로 중소 CG프로덕션에서 게임 및 멀티미디어 타이틀을 제작할 때 주로 사용된다.
Character Studio
Character Studio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위해 제작된 Plug-in이다. 주로 캐릭터 모델링 작업은 3D Max에서 이루어지고,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캐릭터 애니메이션 전용 도구인 Character Studio에서 만든다. Character Studio는 또한 일반 사용자에게 키프레임방식 이외에 Footstep 애니메이션 방식을 지원해 준다. 이 방식은 캐릭터가 지나갈 발자취를 생성해 주고 발자국의 방향과 이전 발자취의 방향을 설정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주는 인터페이스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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