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컴로고초기화면으로 header_kyocom
교컴메뉴
교컴소개 이용안내 소셜교컴 나눔마당 배움마당 자료마당 교과마당 초등마당 특수마당 글로벌교컴 온라인프로젝트학습 교컴 UCC
회원 로그인
정보기억 정보기억에 체크할 경우 다음접속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개인PC가 아닐 경우 타인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PC를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공공장소에서는 체크하지 마세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컴 키우기 자발적 후원

:::: 교컴가족 로그인(0)

• 주간 검색어
  • 현재 검색어
  1. 전남중등음악사랑연구회 http://jnjmuse.cnei.or.kr/home.htm
  2. 경민이가 3
기간 : 현재기준

교컴 포토갤러리

바람의 지구읽기

사막사파리에 대해서...(4)

김성희 | 2006.11.18 10:15 | 조회 2571 | 공감 0 | 비공감 0

"와... 별..."

정말 먹고 떠드느라 정신없는 가운데 하늘에는 쏟아질 듯(약간의 과장...^^)한 별들이 가득했지 뭐에요.

인근에 불빛이라곤 이 모닥불 뿐이라 깜깜한 가운데라서 그런지 별들이 유난히 총총하게 빛나더군요.

"별똥별~"

"우와.."

"어디? 어디?"

한동안 다들 하늘을 보는듯 싶더니 다시 먹을 거에 열중.. ㅋㅋㅋ 정말 재밌었어요. 일행들이 어떤 사람들인지가 참 중요하답니다.

왁자지껄 먹을 거 다 먹고나서 이윽고 모두 잠자리에 들었답니다.

잠자리라는 것은 무엇인고 하니 블랑켓 몇장을 주욱 이어깔고 각자 지참한 슬리핑백을 쭈욱 이어 펼친 곳이랍니다. 흐흐흐... 중국에서도 사막 야영을 해봤는데요. 정말 담뇨 한장이면 끝이에요. ㅋㅋ

해가 지고 나면 무지하게 춥기 때문에 인근에 모닥불을 두세개 더 피우고 있는 옷 다 껴입고 슬리핑백 속으로 들어가 누우니 하늘의 별을 직접 만나게 됩니다. 이때 잠든 모습이 노출되는게 싫으시면 모자로 얼굴을 살짝 덮어주는 센스...

하늘의 별을 보면서 이런저런 상념(이때 교컴 생각도 했답니다. 흐흐흐....)에 잠겨있는데, 어디선가 들리는 소리..

"한마리"

"찍.."

"쥐를 잡자. 쥐를 잡자.."

"두마리"

"찍"

하하... 유쾌한 일행들이 눈으로는 하늘의 별을 보면서 입으로는 게임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쥐를 잡자 게임을...

그렇게 쥐잡기 소리와 웃음소리를 들으며 하늘의 별을 세면서 밤이 깊어갔답니다.

잠을 잔건지... 꿈을 꾼건지... 하늘을 헤엄치다가,모래밭을 걷다가, 모닥불을 쪼이다가... 비몽사몽..

새벽... 하늘은 밝았지만, 아직 해가 뜨기전에 일출사진을 꼭 찍는 부지런한 취미덕분에 일어나서 산책하다가 일출사진을 찍고... (그런데 일출보다는 일몰이 더 멋지다는 결론...)

그리고 느긋하게 아침(서양식으로 빵과 잼)을 먹고 다시 낙타를 탔습니다.

어제의 꼬리뼈 고통을 다시 느낀 일행들의 신음소리를 들으며...

그래도 어제보다는 익숙해져서 그런지 속도를 좀더 내도 소리지르지 않고 여유있게 즐겼지요.

어느정도 낙타를 타고 가다가 마지막 써비스로 낙타 경주!

낙타가이들이 일제히 올라타고(몇몇 남자애들은 지들이 한다고 혼자서 타고) 질주...

아... 정말 달리기 시작하니까 그 엄청난 진동과 나름대로의 속도... 그다지 빠르지는 않구요. 그래도 다이나믹한 스릴을... ㅋㅋㅋ

서로 앞지르려고 소리 지르면서 달렸지요.. 흐흐...

그렇게 달리다 보니까 어느결에 아스팔트 도로가 있는 곳에 이르렀습니다. 거기가 사막 사파리의 마지막지점이랍니다.

미리 준비한 낙타가이들의 팁을 주고, (얼마를 주었던가.. 쩝... 꼬맹이들에게는 5~10루피정도였던거 같고 좀 어른에게는 20루피 정도 준거 같습니다. 기억이 가물가물... 어쨌든 대부분 전날 의논하니까 의논한대로 하면...)

그리고 아쉬운 작별!!!

거기에는 우리를 태워왔던 그 차가 대기하고 있지요. 점심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사막사파리에 준비물은요.

슬리핑백(인도여행에 필수품입니다. 너무 비싼거 하지 마세요. 아까워요.. ㅋㅋㅋ)

신발은 운동화가 좋아요.

생수는 걔들이 나눠줍니다.

ㅋㅋㅋ... 양치는 생수로... 물론 생수로 세수까지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그냥 숙소에 돌아와서 씻었답니다. 그것도 일행 나름인듯.. ㅋㅋㅋ

카메라(배터리 넉넉히 메모리 넉넉히...) 카메라에 모래 안들어가게 케이스를 필참..

추우니까 숄을 꼭 가지고 가구요. 안에 껴입을 옷 한벌 여유 있으면 가져 가세요. 새벽에 무지 추워요.

얼굴이 타는게 신경쓰이시면 선블럭 로션 챙기시구요.

선글래스 -저는 안끼는 체질이라서.. 얇은 스카프 있으면 눈만 가리고 둘러서 모자로 눌러써도 좋아요.

물론 큰 배낭은 숙소에 맡기구요.

일정이 빡빡하면 돌아오는 날 바로 다음 도시로 가기 위해 사막사파리 가기 전에 미리 밤버스나 기차를 예약해 놓기도 하지요. 점심은 자이살메르에 돌아와서 먹고 숙소에서 좀 양해를 구하고 씻고, 쉬다가 밤버스로 이동!!!

다시 떠올려봐도 유쾌한 일행들과 재밌는 사막사파리였어요.

낙타위에서 찍은 동영상과 사진들...

중국에서 투르판이라는 곳에서 사막야영을 했을때는 정말 모래언덕들만 가득한 곳이었는데요. 여기는 황량한 벌판이라 좀 색다른 맛이었어요.

좋아요! 싫어요!
twitter facebook me2day
110개(1/6페이지) rss
바람의 지구읽기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110 안나푸르나 트레킹 여행기 2편 바람 2899 2013.02.11 20:11
109 안나푸르나 트레킹 여행기 1편 바람 3148 2013.01.31 20:47
108 안나푸르나 트레킹 사진_3 첨부파일 [1] 바람 2987 2013.01.23 11:10
107 안나푸르나 트레킹 사진_2 첨부파일 [1] 바람 2721 2013.01.23 11:07
106 안나푸르나 트레킹 사진_1 첨부파일 [2] 바람 3021 2013.01.22 21:40
105 히말라야 트레킹 예산 짜기 [1+1] 바람 4957 2012.12.03 15:38
104 히말라야 트레킹 일정 [1] 바람 3136 2012.12.03 15:37
103 [2012] 여전한 밤기차... 덜컹덜컹... 첨부파일 [1] 바람 2754 2012.02.06 23:58
102 [2012]변한 것도 많고 변하지 않은 것도 많은 인도 [4+1] 바람 2458 2012.01.21 11:05
101 [2012]인도로 출발 [3] 바람 2441 2012.01.02 07:10
100 베트남에서 소식 전합니다. [5] 바람 2857 2011.01.16 19:34
99 히말라야 트레킹을 준비하면서... [3] 바람 2558 2010.01.02 20:39
98 사막 사파리 사진 즐감하삼 첨부파일 [1] 김성희 8513 2006.11.18 11:00
>> 사막사파리에 대해서...(4) 첨부파일 김성희 2572 2006.11.18 10:15
96 사막사파리에 대해서...(3) 첨부파일 김성희 2642 2006.11.18 09:34
95 사막사파리에 대해서..(2) 첨부파일 김성희 2612 2006.11.18 08:37
94 오랜만에... ^^... 사막사파리에 대해서(1) 첨부파일 김성희 2412 2006.11.18 08:23
93 [인도여행후]인도의 결혼풍습 엿보기 첨부파일 [1] 김성희 4400 2006.09.30 11:50
92 [인도여행후]인도의 얼굴들 첨부파일 [2] 김성희 2831 2006.09.27 15:16
91 [인도여행후]인도의 먹거리들(3) 첨부파일 [1] 김성희 3231 2006.09.19 1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