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6 장경진 2005.02.17 00:23
와...~ 정말 가족 생생사진이네요... 생생 생생합니다...^^ 사진은 그냥 이렇게 찍으시면 되지요... 그냐 이렇게 내키는데로... 맘가는데로 담고싶은 순간을 그냥 노치지 말고...^^ 여러장의 사진들을 보면서 함께 보이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저곳에서 사진을 찍고계시는 문샘의 표정... 무척이나 재밌으셨나봅니다... 찍힌 사람도 즐거워보이지만... 왠지 찍은 사람이 더 즐겁게 느껴지는 사진입니다... 저는 이런 사진이 좋습니다....ㅋㅋ 찍는 이가 즐거운마음으로 찍은 사진은 사진의 느낌에 무엇인가를 더 얹어 플러스 알파로 보는이에게 다가옵니다... 예전에 언젠가 굉장히 슬픈일이 있었던 날이었는데... 오래전 친구에게 약속했던 웨딩촬영을 해 주어야 했었습니다... 어길 수 없는 약속이라 스튜디오에서 무척 열심히 사진을 찍었었지만 저는 친구에게 평생 미안해 할 일을 만들게 되었다지요... 웨딩 사진에 우울과 슬픔이... 다시 찍어 줄 수도 없는 것을 말이죠...^^ 하여간 사진 보면서 저도 같이 즐거웠습니다... 감솨 ~ 꾸벅~ 음... 자동기능과 여러가지 촬영모드를 적절히 사용하시는 듯 합니다... 인물촬영모드도 적절히 사용하시고 빠른 피사체를 위한 옵션도 설정하시어 플래시를 이용한 셔터속도도 충분히 확보하시었습니다... 프로그램 모드만 잘 사용해도 좋은 사진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하늘을 배경으로 한 사진들도 멋지구요... 작품도 있네요...^^ 음... 사진 한장에만 코멘트를 조금 더 붙이겠습니다... 파도사진... 생각보다 파도 사진 멋지게 찍는것 무척 어렵습니다... 아마도 스포츠 모드와 비슷한 프로그램 모드를 사용하신 것 같은데요... 물론 탁월한 선택이십니다. 왜냐면 파도가 무척 빠르잖아요...^^ 음... 그런데 이런 경우는 이러한 프로그램 모드로도 다소 한계가 있습니다... 조리개가 (F3.5)다소 개방된 편이고 ISO도 80, 셔터속도 1/250초 정도 나왔는데요... 부서지는 파도의 생생한 모습을 보다 더 살아 있게 표현 하시려면 보다 충분한 셔터속도의 확보가 필요합니다... 아마 빠를 수록 부서지는 파도가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어떤 물방울은 공중에 팡팡 튀어 있겠지요? 그리고 선명한 이미지를 위해서 조리개도 다소 조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 그렇게 되면 문제가 좀 생기지요... 조리개를 조이면 셔터가 느려진다... ㅋ... 그래서 원칙적으로는 맑은날 낮에 촬영하시면 더 없이 좋겠지만 지금 사진처럼 오후 네시가 넘어 다섯시로 가는 (겨울철 이시간이면 벌써 노출이 많이 부족한 시간입니다.) 시간대에서는 ISO를 카메라의 노이즈 수준이 허락하는 한에서 다소 높혀 주시는 것이 좋고 그것으로도 해결이 안될때에는 적당한 양의 강제 발광(플래시-플래시도 노출보정을 사용하여)을 함께 섞어서 촬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폭포나 계곡의 물결을 촬영하실때에는 이와 반대로 하셔야 합니다.... 슬로우셔터를 쓰셔야..) 하여간 생생한 가족사진 정말 즐감입니다... 더불어 저도 즐거웠습니다...^^ ^^
비밀글
레벨 5 송을남 2005.02.17 16:29
생생우동-가족 맞습니다. -우쒸 부럽당- 그리고 맨위의 탑사진을 빠르게 내려보세요. 탑이 옆으로 부풀어요. ㅎㅎ (자동카메라도 못찍고 쓸데없는 것만 잘보는 다사랑.ㅋㅋ)
비밀글
레벨 4 이문경 2005.02.17 22:39
주주님~ 다사랑님~ 감솨해요^^ 요즘 저도 수동기능을 좀 적용해볼까 기웃거리고는 있습니다만 아직 개념이 확실히 서지 않았습니다. 셔터스피드를 빠르게 하면 물방울의 정지한 순간을 최대한 확보할 순 있겠지요. 그런데 그땐 그냥 스포츠모드에서 촬영했더랬습니다. 주주님 말씀을 들으니...한번 조절해볼걸..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오늘 졸업식을 실내강당에서 하는데, 요모조모 조절해보다가 사진이 너무 어둡거나 너무 밝게 나오질 않나, 밝게 할려고 셔터스피드를 느리게 했다가 사진이 흔들리지를 않나.... ㅎㅎ 암튼 애먹었습니다. 그냥 자동모드로 찍을걸 건진사진이 몇 개 없었어요.
비밀글
레벨 7 최향임 2005.02.22 21:42
생생, 생생!!
비밀글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